블로그 단지 돈만 보고 할 일인가?????

 처음에는 그냥 유튜브를 하는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간단하게 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을 반쯤하고 시작했는데 지금은 생각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블로그를 하는 것이 단지 돈만 보고 할일인가하는 생각이 든다. 사실 누구보다 글을 써보고 싶고 책을 써서 팔아보고 싶기도 한 꿈을 가진 사람입니다. 돈 때문에 글을 쓰는 것인가 글을 쓰고 싶어서 블로그를 하는 것인가 수도 없이 생각한 사람입니다. 다들 처음에는 부업으로 글쓰는 것을 생각하고 간단하게 시작합니다. 혹시 운이 좋아서 돈을 수천만원 벌 수도 있겠지요. 그런데 글을 쓴다는 것이 그렇게 단순한 과정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글이라는 것이 구성도 필요하고 조사도 필요하고 글쓰는 문맥도 필요하고 여러가지 연결과정이 필요한 일인데 간단히 써서 부업을 할 수 있다 ???? 

    

    그런데 말입니다!!!!!! 블로그를 한다는 것은 글을 쓰는 일이고 글을 쓰는 것도 말을 하는 것도 사실은 나를 위한 일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을 이해시키고 감동시키고 느끼게 만들려고 하는 행동들이 거든요. 즉 다른 사람을 마음을 끌어 들여야 하는 일인데 그렇게 간단할까요. 하지만 블로그를 하려고 하면서 여러가지 생각을 하고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지금 아주 많은 것들을 얻었습니다. 돈 할 수 없어요. 생기면 버는 것이고 아니면 마는 것이지요. 그런데 일반적인 삶을 살고 있는 사람에게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고 내가 블로그 글을 쓰는 것을 포기하면 않되겠구나 하는 생각을 합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요. 블로그를 하면서 자연히 글을 많이 써야겠지요. 그리고 어째거나 여러가지 조사를 해봐야 겠지요. 저의 예를 보면 유튜브면 다른 블로그 글을 다시 내글로 바꾸어 쓰는 노력도 해도고 심지어 GPT도 유료로 구독하고 있어요. 아주 많은 것을 알 수 밖에 없더라고요. 사실 그 노력이면 지식의 양도 아주 많아요. 아 ~~~~~ 이거구나 내가 앞으로 살면서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 

내가 TV나 보고 유튜브나 보면서 낭비하는 시간에 조금이라도 세상을 알고 그것을 내것으로 만들어서 새로운 글을 쓰려고 하는구나 여기서 주목해야 하는 것은 2가지이지요. 연구 조사와 창작이지요. 아주 짧은 과정의 연구조사와 창작이 번갈아 가면서 이루어지고 있지요. 하지만 이것이 모이면 어떨까요 1년이 되고 2년이 되면 어떨까요. 

    하나의 주제로 1년, 2년, 10년을 글을 쓰고 고민하고 노력한다면 그 사람을 전문가 입니다. 블로그를 만들어 가려고 한다는 것은 그런 노력들이 있어야 하는데 그것만으로도 인터넷이 만들어 낸 세로운 세상에 나의 발자취를 남기는 것이니깐요. 정말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스스로가 발전하고 있고 글쓰는 능력도 늘어가고 자신이 연구하는 주제가 생기는 것이지요.

 그리고 또 한가지는 ChatGpt를 쓰면서 느끼고 있는 것인데 gpt에게 질문을 하여 답을 얻어 보면 대부분 기존의 블로그에서 글을 가져 온다는 것이지요. 그러니깐 유명하던 유명하지 않던 내글도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gpt가 가져다 사용하는 데이타 베이스가 될 수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구글에서는 블로그의 수익율을 조정했다는 말을 들었는데 아마도 보다 많은 데이타 베이스가 필요했고 보다 높은 오리지넬러티가 필요한 글을 원하겠지요. 


놀라운 것은 인공지능이 학습하는 것은 인터넷에 떠다니는 자료들이지요. 결국 자료가 거짓이면 거짓을 사실처럼 말하고 자료가 정치 편항적이면 정치편향적인 글을 만들게 되는 거지요. 

우리 스스로가 쓴 글이 인공지능의 먹이가 되는 것이지요. 블로그를 상승시키고 발전시키려는 노력이 쓸데 없거나 멍청한 짓보다는 내 자신의 글쓰는 능력과 새로운 시대를 헤치고 나가는 방법을 찾아내는 길일 수도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일본 행정구역(간략한 정리 -도도부현)

도쿄 행정 구역(간략한 정리)

러시아 행정구역( 8개 연방관구)